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자유학기 톺아보기’ 2019 중학교 예비학부모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8.12.19  16:08:28

공유
default_news_ad2

- 우리아이 새로운 시작, 중학교생활 레시피

2019학년도 중학교 예비학부모 교육 모습.(사진=금산교육지원청)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은 지난13일(목) 금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2층에서 금산군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대상 6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이해 및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교육의 변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19 중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에서는 충남교육청 안내자료‘ 우리아이 중학교 생활 레시피’ ‘자유학기 톺아보기-샅샅이 더듬어 뒤지면서 찾아보다 라는 우리말’에서 선생님이 알려주는 중학교 입학준비에서부터 변화하는 사회와 진로설계를 이해하였으며, ‘내 아이 건강한 미래를 준비하다’, ‘수업의 중심이 되다’등 자유학기 톺아보기를 하였다.

추부중학교 권영선 교장 선생님의 특강을 통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교육의 변화 모습 및 추부중학교의 운영사례를 듣고 소중한 내자녀의 학교에서 교육활동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이해할 수 있었으며, 제원중학교 양미옥 교무부장의 자유학년제와 진로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삶의 길을 찾고,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힘을 길러야 한다고 말하였다. 국민일보 신입사원면접관의 말을 인용하며 자기소개나 답변방식의 차별성이 없고 붕어빵으로 찍어낸 듯 비슷해지는 세대들에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수에 앞서 이태연 교육장은 “자유학기는 더 잘 가르치고 더 잘 배우기 위함‘이니  학부모님께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찾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기다려 주셔야 한다고 말씀하였으며 새로운 시작을 잘 할 수 있도록 "중학교 생활 레시피", "자유학기 톺아보기"를 자녀와 함께 꼭 읽어 보도록 안내하였다.
 
이00 학부모(금산중앙초)는 ‘이 연수에서 초등학교 6학년인 아이가 중학교 생활을 어떻게 할까 걱정하였지만 이번 교육울 통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전반을 이해할 수 있었고 자유학년제도 미래를 준비하는 든든한 힘으로 다가옴을 알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