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11회 2019 풀뿌리 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자 선정

기사승인 2019.10.31  10:35:24

공유
default_news_ad2

-11월 29일 세종시 수정컨벤션홀에서 개최
-대상 박범계, 행정종합대상 박정현, 장종태 수상
-금산군 안기전의원 의정발전상수상

충청지역신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도의회, 충청남도교육청,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가 후원하는 '2019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자 30명이 최종 선정되어 오는 11월 29일(금) 오후4시 세종시 수정 웨딩&컨벤션홀에서 수상식이 거행된다.

안기전 의원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은 지역신문 탄생 31주년을 맞이하여 완전한 지방자치분권을 촉구하며, 그 과정에서 충청지역을 빛낸 인물을 발굴하여 격려하고, 그 뜻을 널리 알려 타의 귀감이 되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풀뿌리자치대상은 충청지역신문협회 15개 시·군 14개 언론사 대표가 2009년부터 각 분야별 수상자를 발굴해 올해가 11번째로써 총 400여 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총 수상자 30명 중에서 세종지역을 제외한 대전·충남지역 수상자 24명은 ▲대상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구을) ▲행정종합대상 박정현 부여군수,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이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의정발전대상(1) 부문에는 충남도의회 김연 문화복지위원장(천안7), 충남도의회 이영우 도의원(보령2), 충남도의회 이계양 도의원(비례대표 당진), 대전시의회 오광영 시의원(유성2)이 차지하였으며 ▲의정발전대상(2) 부문에는 대전시 동구의회 이나영 의장, 논산시의회 김만중 행정자치위원장,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원, 태안군의회 신경철 의원, 금산군의회 안기전 의원, 부여군의회 박상우 의원이 각각 수상하게 되었다.

▲지역발전부문 특별상에는 공주시 조관행 관광과장, 계룡시 신현무 엑스포조직위 행사지원부장, 태안군 조한각 안면읍장, 논산시 이동진 언론홍보팀장, 논산시 정경옥 희망복지지원팀장이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산업·환경·경제 발전부문 특별상에는 충남환경운동연합 김정진 탈석탄위원장,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김지훈 센터장, 태안군 산림조합 최우평 조합장이 수상하게 되었으며 ▲교육·문화 발전부문 특별상에는 논산 연무여자중학교 신민호 교장, 안디무지크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이운복 지휘자, 제과기능장 준명장 이인숙 올레뜨 대표가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길봉석 편집장

제11회 2019 풀뿌리 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자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