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양승조 도지사 · 김지철 교육감 평가 'SA' 최고등급

기사승인 2020.05.28  11:12:36

공유
default_news_ad2

-충남도, 충청권 시도. 중 유일한 SA등급 받아
 

코로나19 국가재난 상황에서도 도민의 민의를 살피고 있는 양승조 지사의 모습.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0년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25일 '전국 시도지사 및 교육감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사업'에 대한 최종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민선 7기 시·도지사 및 교육감의 선거공약 이행실적 중간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번 평가는 ▲공약이행완료 ▲2019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항목을 대상으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종합평가 결과 시·도의 경우 총점이 70점을 넘어 SA등급을 받은 곳은 충남도를 비롯해 서울시, 광주시, 경기도, 제주도 등 5곳이었다. 다만, 부산시는 이번 평가 등급 발표에서 제외됐다.
특히 충남도는 공약이행률과 주민소통 분야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충남도는 민선 7기 전체 공약계획 대비 공약 이행 완료도가 47.41%로, 전국 평균(37.18%)보다 10.23%p 높았다. 구체적으로 도는 116개 공약 중 55개가 완료 또는 이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도 홈페이지에 공약이행 현황을 도민들에게 공개하고, 정기적 자체점검 및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주민소통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공약은 도민과의 약속인 만큼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예산과 인력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공약 추진과정 또한 도민과 함께 공유하고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주민소통 분야에서 높은 점수

김지철 교육감의 주민소통을 위한 눈높이 교육행정 모습.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와 교육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이끄는 충남교육청이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매년 시·도지사와 교육감의 선거공약 이행실적을 평가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5월25(월) 매니페스토본부가 이같이 발표하였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 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대 분야로 구성되는데 충남교육청은 주민소통분야에서 최고 수준을 받는 등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에 따르면 김지철 교육감은 지난 선거에서 총 56개의 공약을 제시하였으며, 이 중에서 23개를 이행·완료 공약으로 평가하였고, 나머지 33개는 정상추진으로 내실있게 추진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공약이행 재정 확보에서도 당초 계획 1조5천33억 원 중에서 8천849억 원을 확보하여 58.87%의 확보율을 기록하였다. 이는 김교육감의 대표 공약인 3대 무상교육이 차질없이 진행되면서 얻은 결과로 풀이된다.

이번 평가와 관련하여 김지철 교육감은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이번 평가는 도민 여러분들과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니페스토본부는 매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 자료를 공개 요구하고, 시·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자료를 분석·평가해 공약 이행과 목표 달성 등을 분야별로 평가하고 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