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분리배출 이젠 잘할수 있어요!

기사승인 2021.05.05  20:27:06

공유
default_news_ad2

- 금산군청과 연계한 쓰레기 분리배출 환경교육 실시

행복 솔솔 창의 쑥쑥 배움이 즐거운 금산동초등학교(교장 김석규)는 본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하였다.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으로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대에 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고 재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생활 쓰레기의 분리배출 방법을 학생들에게 교육하기 위하여 금산군청 환경자원과 김재철 주무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이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매립과 소각으로 인한 여러 문제점이 있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여 쓰레기 분리배출을 통한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재활용 가능한 자원의 종류와 그에 해당하는 품목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종류별 분리배출 방법에 대하여 직접 체험을 하며 실습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4학년 이○○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분리해서 버리기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피티병의 비닐을 제거하고 이물질을 제거해서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배출해야 재활용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며 앞으로 오늘 배운 내용처럼 분리배출을 잘 해서 우리 환경을 깨끗하게 해서 미세먼지도 없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금산동초 김석규 교장은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은 미세먼지속에 살아가는게 일상이 되어가는 지금 시기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지속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각인시켜 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