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문정우 금산군수, 안전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준비 강조

기사승인 2021.09.18  09:13:55

공유
default_news_ad2


문정우 금산군수는 13일 정기 간부회의에서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부모님 영상통화 등 외출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며 “행정에서는 철저하게 연휴 기간 분야별 종합대책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명절 쓰레기 처리와 비상연락망 구축 등 복무기강을 철저히 하고 당직의료기관 운영으로 주민 의료기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 해달라”며 “가축 질병 방역 등도 철저히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명절 코로나19 방역 조치와 관련해서는 “추석 연휴 동안 이동량 증가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야 한다”며 “선별진료소 운영과 백신 접종 독려 등 방역 행정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문 군수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장기화로 경기가 침체돼 지역 특산물 소비 위축 등 지역 경기가 어렵다”며 “9월 6일부터 지급되고 있는 국민지원금으로 지역 특산물 소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 홍보에도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문정우 금산군수는 인삼산업의 활성화와 마케팅을 위해 지난10일 송철호 울산시장을 만나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탁월한 효능을 알리고 울산시민들이 인삼을 많이 애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 홍보를 요청했다.

금산군은 “지난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1년 금산인삼울산박람회를 개최하고, 이 기간 현장에 약5500여 명이 방문하여 총매출 5억5000만 원의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인삼음식 먹거리 등 전시장 내 시식 및 취식행위를 제한하고 경품추첨 당첨자에게 비대면 택배 배송으로 물품을 전달하는 등 방역 조치를 준수하며 진행됐다.

또한 금산인삼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표로 금산전통인삼농법이 인삼으로는 세계 최초로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됐으며 금산인삼이 안전하고 우수하다는 사실을 알리는 홍보에 집중했다.

최근에는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인삼의 신규 기능성 간기능 개선효과를 인체적용시험과 동물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효능을 입증한 뒤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의 간 건강 개선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진흥원은 식약처의 여러 차례 검토와 심의를 거쳐 지난 2일자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 내용으로 인삼에 대해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기능성 원료로 인정(인정번호: 제2021-10호)받았다.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이 입증되어 이 역시 식약처로 부터 고시형 기능성 식품으로 인정받아 더욱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번 홍보판촉전에는 관내 수삼, 인삼가공품류 등 30여 개 업체와 생산자단체가 참가했다. 온라인을 이용한 홍보도 실시돼 네이버,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2만 뷰 이상의 효과도 달성했다.

문정우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과 경기 불항을 이겨내고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박람회가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금산인삼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높일 수 있도록 매주 기획시리즈로 쎄미축제 형태의 ‘한방약초토요장터’의 개설을 비롯한 여러 시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길봉석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