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금산군, 지역 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개최

기사승인 2022.11.30  19:18:25

공유
default_news_ad2

- 생활, 경제, 문화 분야 18개 단체 성과 나눔

금산군 지역 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현장사진.

금산군은 지난 24일 금산학생체육관에서 관계자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주관으로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했다.

행사는 올해 5월 모여라 금산 시즌3 공모를 통해 참여한 주민 및 마을, 단체의 18개 공동체의 사업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간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은 시군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추진된 모여라 금산 프로젝트를 통해 생활, 경제, 문화 분야에 참여한 공동체들의 △마을 환경개선 △발달장애인 자활 △인문학 토론 및 인권 영화 상영 등 활동을 지원했다.

이날 각 공동체들은 성과전시 및 나눔부스를 운영했으며 함께 활동 경험을 나누는 발표도 진행했다.

또, 마을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홍보 및 교육을 담당한 환경교육활동가와 각 마을의 해설과 교류를 통해 금산을 알리는 역할을 한 마을해설사들도 자리에 함께했다.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속가능한 농촌마을 만들기와 마을자치공동체 만들기를 비롯해 농촌도시의 신활력 활동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사람중심의 마을과 지역을 하나의 공동체로 묶는 현장밀착형 통합지원기관으로서 소통·참여·변화·공생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 조직됐다.

센터의 주요 활동을 살펴보면 마을의 환경정비사업을 비롯하여 마을생활개선사업, 마을경제활동 지원사업, 마을주민 공동체활성화사업, 마을환경전문가양성, 마을문화해설사양성, 마을축제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기존의 마을공공시설의 사후관리 등 마을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참여자들의 열정으로 공동체 활동에 대한 성과가 높았다”며 “공동체를 지원하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자치역량이 강화되고 지역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