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2024년 충남청소년상담자대회 「Hearing! Pairing! Sharing!」” 개최 기념사진. |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홍정희)는 지난 28일(수) 홍성가족어울림센터(홍성군 홍북읍 소재)에서 충청남도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에 2024년 충남청소년상담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가 후원하였으며, 「Hearing! Pairing! Sharing!」을 주제로 충청남도청소년상담자들의 소진 예방과 종사자의 소통 그리고 상호협력을 위한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1부 행사에서는 충남청소년상담자들이 제안하는 정책 제안서를 도의원에게 전달하였고, 퍼포먼스를 통해 청소년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자긍심을 고취 시키는 등의 활동을 했으며, 2부 행사는 소진 예방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가벼운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가졌다.
한편 협의회 홍정희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청소년상담자의 자긍심과 연대 의식을 높이며, 청소년상담사가 한목소리로 제안하는 정책 제안이 발의되어 충청남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들이 안정적인 근로 환경과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했으며, “앞으로도 충남의 청소년상담자와 청소년이 함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는 충청남도 관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상담자가 중심이 되어 매년 정책 포럼, 연합캠프,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