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어우름학교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1.07.16  11:12:24

공유
default_news_ad2

- 주민공동체 활동 관련 기초교육 및 컨설팅 과정 추진

 어우름학교 모집 홍보물.(사진=금산군청)

금산군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어우름학교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이 사업은 농촌지역개발 및 민간조직 육성을 통해 지역특화산업 고도화, 선순환 경제 육성 등 자립적 지역발전을 목표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총 70억 원을 투입해 추진되고 있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7월 18일까지 금산군청 홈페이지의 ‘어우름학교 수강생 모집’ 배너 링크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거나 금산읍 비단로 382에 위치한 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네 분류로 △사회적경제 영역에서의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 희망 모임 △읍면을 단위로 공익적 활동을 하고자 하는 읍면 단위 모임 △청소년 모임 △비영리 지역사회단체 등이다.

군은 창업 희망 5개와 타 분류 10개를 포함해 총 15개 모임을 운영하며 각 모임의 인원은 최대 10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은 총 3단계 과정으로 1단계 집합 기초교육은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5회 실시되며 사업추진 목적 및 방향성에 관해 교육이 이뤄진다.

이어 2단계에서는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3단계에서 모임당 200만 원 이상의 사업비를 활용해 설립목적에 맞는 사업을 실제로 시행해 볼 수 있다.

창업 희망 모임의 경우는 준비된 2, 3단계 대신 팀별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법인화 수순을 밟는 신활력 아카데미 과정을 따로 진행한다.

어우름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041-751-7883)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관내 주민 모임의 내실을 확보하고 건강한 의사결정 구조 속에서 사업을 시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함이 목표”라며 “이후 주민 성장을 돕기 위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신문 gsnews4700@naver.com

<저작권자 © 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